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DN, 앱과 유튜브 노출을 한번에 제외시키는 방법 현재 불가능

2018.04.06 10:39

조을지

조회수 7,269

댓글 2

하단의 글은 오래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은 해당 기능을 구글에서 불가능하도록 막아둬서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업무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 03.13)



---------------------------------------------------------------------------------------------------------

GDN 기초 실습교육을 수강했던 수강생들로부터 심심찮게 들어오는 질문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광고가 노출되는 특정 채널의 게재위치를 한꺼번에 제외시키고 싶다는 .

 

[A 수강생]

"강사님,  광고가 여기저기 APP(어플리케이션)에서 상당히 많은 클릭이 일어나는데 성과가 너무 형편 없어요.. 앱이 한두개도 아니고 이쪽엔 광고 안나가게 하는 방법 없나요?"

 

- 업종 특성마다 성과여부는 달라지는 편이긴 한데 게임이나 웹툰 외에 일반 업종은 앱에서 노출되는 GDN광고 성과가 매우 낮은 편이긴 합니다. 문제는 모바일 기기에서 앱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제한된 화면크기 영역때문에 실수로 클릭해버리는 '허수 클릭' 종종 발생되곤 하는데요. 이러한 사유로 인해 많은 고객사와 수강생들이 노출게재 여부를 두고 고민을 하더라구요.

만약, 광고 운용하는데 있어 앱에서의 노출을 일괄 제외시키고 싶다면..

디스플레이 캠페인 > '게재위치' 선택 > '제외 게재위치 카테고리' 선택 > '여러 게재위치 추가' 선택 > 'adsenseformobileapps.com' 입력 저장 하시면 모든 앱에서의 노출이 일괄적으로 제한 됩니다.

 


(※ 이미지 클릭하면 좀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B 수강생]

"유튜브 채널 쪽엔 광고가 아예 노출 안되게 하고 싶은데 일괄 제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현재 신규 UI 업데이트 애드워즈 광고관리 시스템에선 오류가 있어서 불가능 합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해당 기능이 정상화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같다네요. 따라서 기존 광고관리 시스템으로 돌아가서 진행해야 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선택 > '게재위치' 선택 > '제외 게재위치 카테고리' 선택 > 'www.youtube.com', 'm.youtube.com' 각각 입력 게재위치 추가 클릭

 

  (※ 이미지 클릭하면 좀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