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인기글 작업관련 . 알고리즘 .

2017.02.11 20:00

여봐라

조회수 3,081

댓글 2

 

 

  인스타 인기글 리젠시간이 짧아서  크게의미가없는것같기도 하지만  

 제가 목격한 현상중에  인기글노출에대해서  다양한 알고들이 자주 바뀌는것같습니다 .  

 

일단 한가지는 무조건 좋아요 숫자로 판가름나는게 아니라는점 .  

프로그램으로  찍어주다보니  이부분에서  한계가오네요 .     

 

[1] 

우연히  톡방에서 인기글 반영에대해  듣다보니    뻥튀기로팔로우올린계정에서  팔로우가높으면 

좋아요숫자도 비례해서 높아야  인기글에 반영된다는 얘기도 나오더라구요 .   

실제로 실험.     평소 좋아요 3~4천개정도면   #맞팔 같은태그는  인기글을달았는데..   

계정을  억지로  7만정도  올리고   게시글에  3~4천좋아요를 찍어봤을때 .

  #맞팔 같은태그를  못잡는경우가  있더라구요 .    

   다음게시물로  5천이상  올려야만  노출이됩니다 .  

궁금한것은  이현상이 .    

1,  팔로우높은계정일수록 인기글가는 좋아요갯수는 더필요하다? .   이렇게 성립이되는걸까요?  

 

[2]    #태그 와  상관없이   인기글위치 점령하는  계정영향력 .        

수동적으로 인기글작업을 하다보면   인기글에뜨는  게시물들중  실제  활발한계정들이  잘뜨는데요.   이러한계정들을보면    #태그  없이도  검색태그의   인기글을 먹습니다 .   

이런현상은   과거게시물에  해당태그를 사용했던 이력으로  반영시키는것인지 .   

단순 계정활성도에 따라서    검색태그에상관없이   해당게시물을 노출시키는것일까요? .  

 

5만~20만정도 되는 활발한 국내순수계정들은   이런  #태그   없이도  인기글영역에 노출이됩니다.       예를들면 .     #운동   <    태그검색했을때       게시물에 태그가없어도  유명계정게시물이 인기글에 뜨는데요 .      이런현상은   단순  인기계정들의  태그와상관없이 노출을많이잡아주는걸까요? .  

 

2.  인기/대형 계정은    본문에#태그  없이도   다양한키워드 인기영역에 노출된다  ? .   

 

 

이렇게 질문하는것이  1 & 2  육성에 상반되는것이라  고민이됩니다 ^^.  
 

1번처럼  외국인유입등으로   몸집만 키우게되면   게시물작업시  반응률이  계정에비례해서 

낮게 나오는데    이걸   인스타에서 노출영향을 주느냐 vs 안주느냐 .       

안준다면  .   

2번에서  대형 계정으로 방향을잡고  몸집을불려서   게시글작업이 노출영역을 더넓히느냐 .   

 

이렇게  방향성고민이됩니다 .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