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초보로 입문한 사람입니다.
회사에서 온라인 사내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마케팅 채널이 아니라 사내 커뮤니케이션 및 콘텐츠 홍보 등을 목적으로 하기에
GA 분석에 있어 많은 툴들을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방문형태-사이트 콘텐츠-모든 페이지의 '순페이지뷰'수를 통해
각 콘텐츠별 페이지뷰수로 콘텐츠의 매력도 등을 평가하고 있는데요,
GA를 조금 공부해보니 이탈율, 세션당 페이지 슈 등의 유의미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준들이 있더라고요,
조금 공부해봤지만 답이 나오지 않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ㅠㅠ
다른 외부 사이트와 연동되거나 광고 등이 없어
현재 분석하고 있는 순 페이지뷰가 가장 맞는 기준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 유의미한 기준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전문가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GA내에서 신규 방문자 vs 재방문자로 조회시 재방문자가 안뜨는 이유도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첨부 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