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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 뉴스레터 (새로운 스폰서 검색 출시 관련)

2007.04.26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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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는 좀 더 업그레이된 검색광고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돕기 위해 완벽하게 탈바꿈된 새로운 스폰서검색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한 랭킹 모델 도구와 새로운 기능 전반을 공개하고, 새롭게 선보일 스폰서검색 시스템을 지원하는 검색광고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s)를 내놓았다.
한층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스폰서검색은 사용자 편리성 강화, 새로운 광고 효과 예측 기능, 타겟팅 및 검색품질 강화 등에 주요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오버추어는 이 새로운 스폰서검색의 기획, 검증, 공급 과정을 진행하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광고주들이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미디어 자산 전반에 걸쳐 광고 기회를 창출하는 새로운 검색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초기 검색광고 시장을 창출해낸 기존 시스템을 교체하면서 새롭게 이전된 오버추어 시스템을 통해 이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이 검색광고 캠페인을 한층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검색광고를 통해 전반적으로 좀 더 나은 투자대비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버추어는 새로운 스폰서검색의 다양한 기능 및 툴에 적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오버추어의 고객인 수백 수천의 기업들이 불편없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신규 시스템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체계적으로 시스템 이관작업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오버추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히 재구성된 새로운 스폰서검색은 한층 더 쉽고, 빠르고,강력한 플랫폼으로서 엄청난 수의 사이트 방문자들과 광고주들을 연결시켜 준다. 과학적인 접근방법으로 광고주와 인터넷 사용자가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 새로운 스폰서검색은 수 천명의 광고주로부터의 정보를 바탕으로 개발돼 고객들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한 결과물로 성공으로 가는 새로운 검색광고 툴이라 할 수 있다. 즉, 이 시스템은 광고주들에게 보다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다 준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용이성과 효율성 증진 : 오버추어는 이해가 쉽고 효율적인 제어 능력 및 기능을 제공하게 될 광고 관리 워크플로우 개발을 위해 수 백명의 광고주들에게 자문을 구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이 쉽고 효율성이 증진된 스폰서검색을 개발했다.

활동 및 통찰력 중심 : 오버추어의 새로운 광고 관리 어플리케이션은 광고주들의 업무 성과에 대한 강화된 가시성 및 통찰력을 제공해주며, 보다 편리한 업무 개선방법으로 효율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케 해준다. 또한 궁극적으로 새로운 스폰서검색의 사용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해준다.

미래를 위한 개발 : 또한 이 새로운 스폰서검색은 앞으로도 타겟팅, 형식 및 유통과 관련하여 보다 다양한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며 지속적으로 한층 더 강화된 새로운 기능들을 탑재할 수 있도록 한다.
 
오버추어 검색광고 활동의 수준과 효율성을 증진시켜 줄 보다 강력해진 새로운 기능과 혜택은 다음과 같다.

사용하기 쉬운 계정관리 시스템
완전히 재구성된 새로운 계정관리 시스템은 광고주들이 원하는 기능 및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광고의 효과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표시되며, 성과향상을 위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광고주가 모든 단계의 캠페인을 강화하거나 수정하는 등 쉽게 사용자가 테스트를 바탕으로 조종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해 광고주들이 보다 쉽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해준다.

즉시 광고 온라인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짧은 시간 안에 온라인화할 수 있으며 변경을 원할 때마다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는 능률적인 콘텐츠 리뷰 프로세스다. 즉, 광고문구가 단 몇 분만에 온라인 되어 손쉽게 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광고주들은 보다 신속하게 고객과 연결될 수 있으며 원할 때마다 광고 수정 작업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광고문구 테스트
여러 개의 광고문구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쉽게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다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문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즉, 검색광고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필요한 타이틀, 설명, URL 중 광고 퍼포먼스를 가장 높여주는 요소를 자동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여 효과적인 타이틀과 설명, URL을 확보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기능이다. 광고문구가 가장 효과적으로 리스팅되어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를 찾는 동시에 광고 투자 대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광고지역설정
광고주들이 정밀한 지역을 선정해 그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검색어에서 지역관련 검색어를 추출해내고 이 검색어를 해당 지역에 타겟된 광고와 매칭시켜주는 웨어온어쓰(WhereonEarth)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 예산 집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즉, 광고를 광범위하게 노출시킬 것인지 범위를 좁혀 광역시/도 수준으로 조정해 특정 지역에만 국한시켜 게재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타겟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설정하고, 고객에 맞게 광고를 맞춤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지역적인 선호도를 반영할 수 있다.

캠페인 예산 설정 및 일정 관리
광고 전략에 따라 효과적으로 광고 관리를 하기 위해 개별 광고 캠페인별로 예산을 설정하여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특정 캠페인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해 개별 광고 캠페인 기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해주는 기능이다. 광고주들은 이 새로운 캠페인 예산 설정 및 일정관리 기능을 이용해 각자의 입찰 및 예산을 기반으로 잠재 클릭 예상 수를 손쉽게 검토할 수 있으며, 경쟁자 대비 얼만큼의 클릭 수를 확보하는 지 파악할 수 있다.

광고평가지수
광고주들은 각자의 광고가 경쟁사 대비 얼마만큼의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한다. 광고평가지수 기능을 활용하면 경쟁사와 비교해 광고문구가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의 성과를 내는지 확인할 수 있다. 광고평가지수가 높은 광고문구일수록 더 나은 게재 위치와 비용 절감에 따른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이 기능은 광고 순위에 영향을 주는 광고검색결과 및 입찰가격들의 통제 가능한 요소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앞서도 언급한 바 있듯이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기능들은 전반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오버추어는 광고주들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부터 관리하고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래픽을 사용해 간단한 클릭으로 알아 보기 쉽게 구성, 시각적 효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광고지역설정 기능은 많은 광고주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광고지역설정기능을 이용해 각 광고주들은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합하다고 선정된 시장 내의 특정 지역만을 대상으로 보다 타겟팅 된 잠재고객을 목표로 광고를 제작, 집행할 수 있어서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부동산업을 하는 광고주라면 지역 설정시 부산을 선택할 것이다. 이 경우의 광고는 부산에 위치한 잠재고객들 뿐 아니라 부산 이외의 지역에 위치하지만 '부산 부동산'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한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이라 보다 저렴하게 타겟팅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즉 사용자 입장에서는 검색어 해당 지역명을 포함해서 검색했을 때 보여지게 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기능들은 광고주들이 그들 캠페인의 퍼포먼스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해 검색광고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며 더 자주 미디어를 통해 실험/예측/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오버추어는 모든 광고주들이 순조롭게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전 세계의 대규모 고객 상황에 맞춰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이전계획을 수립하고, 자연스러운 신규시스템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오버추어는 업그레이드 각 단계마다 고객들에게 온라인 지원센터 등의 여러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활용하고 수 차례의 광고주 교육 등 내·외부 철저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해 고객이 사전 준비를 완벽히 갖추고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며,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계정관리시스템이 획기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새로운 계정관리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인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스폰서검색의 기능을 알리고 시스템 전환에 앞서 처리해야 할 준비 사항을 알려주기 위해, 향후 몇 달 동안 고객들과 이메일, 우편물, 오프사이트 및 온라인 교육 툴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접근해 나아가며 여러 차례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오버추어의 새로운 스폰서검색 강화는 광고주들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변신이다. 고객들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한 결과물로 광고주에게 한층 더 가까이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선자 프리랜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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