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검색광고를 할때 생각해 볼 점

2007.04.20 16:52

윤재남

조회수 2,856

댓글 1

오버추어 스폰서 광고는 클릭할 확률이 다른 검색광고 상품보다도 높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대비 투자효과(ROI)를 높여야 합니다.

세부키워드를 활용하고 실제 키워드와 관련된 상세페이지로 링크를 걸어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마케팅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았다면 웹사이트 자체의 문제에 대한 진단을 해 봐야 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버추어의 스폰서 검색광고를 타켓화가 잘된 광고라 합니다.

검색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오버추어의 협력사이트의 포탈 또는

검색엔진의 최상단에 보여줌으로서 클릭할 확률이 다른 검색광고 상품보다도 높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광고 상품이다 보니 클릭당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기서 광고주는 아까운 돈을 들인 만큼 최대한 효과를 봐야 할 것입니다.

즉 광고대비 투자효과(ROI)를 높여야 합니다.

오버추어 광고는 세부키워드를 활용하라고 합니다.

일반 키워드가 싸든 비싸든 너무 포괄적이라면 트래픽만 높이고 실제 구매자는 확실히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부 키워드를 이용해서 오버추어의 스폰서 검색광고를 진행한다고 했을 때도 생각해 볼 점이 있습니다.

1. 링크가 접속불량인 경우를 종종 봅니다. 확인해야 합니다.

2. 특별한 경우가 아니어서 검색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실제 클릭하기를 바란다면 제목에도 키워드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실제 키워드와 관련된 상세페이지로 링크를 걸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 메인 페이지에 링크를 걸어 두면 방문자가 키워드와 관련된 페이지로 클릭을 통해 찾아가도록 하므로서 불필요한 클릭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방문한 웹사이트에서 이탈률이 높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인내심이 없는 방문자는 "검색결과가 형편없네"라고 할 것이고 광고주는 오버추어의 광고상품은 "돈먹는 기계"라고 할 것입니다.

오버추어의 키워드 광고는 검색엔진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오버추어의 키워드 광고를 잘 활용하면 장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할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오버추어 스폰서 검색광고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다만 광고비가 싸든 비싸든지 광고비 만큼 방문객을 홈페이지의 타켓지점까지 보내주고 있습니다.

거기까지가 키워드 광고가 할일을 다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문제는 "웹사이트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를 안하네?, 서비스 신청을 안하네?, 회원가입을 안하네?

등등 마케팅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았다면

사이트 디자인이 별로여서 신뢰를 주지 못하는지,

쇼핑몰내 제품 구성이나 제품 경쟁력의 문제이든지

서비스 이용절차가 번거롭지 않은지,

혹시 주민등록,전화 이멜 등 개인정보로 장난치지나 않을런지에 대한 불안감 등 웹사이트 자체의 문제에 대한 진단을 해 봐야 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