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마케팅( stealth marketing )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전투기 스텔스의 이름을 딴 마케팅방식
매스컴 등 일반 매체에 식상해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직접 파고들어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제품이 홍보되는 효과를 노린 방식이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대학캠퍼스나 시내 중심가ㆍ지하철 등에서 특정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사진을 찍어달라며 디지털카메라 또는 카메라폰을 건네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는 방법 등이 한 예다.
참조: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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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이런 마케팅을 해보신적 있나요?
저는 그런 경험은 있습니다. 저희 동네 길거리 떡볶이집이 정말
잘되는데요. 초창기에는 물론 어려움이 있으셨겠죠.
이러한 길거리 음식점의 경우 사람들이 몰려있으면... 맛있는집인가
보다 하고 사람들이 기웃기웃... 대거든요...
혹은 차에서 노점상 하시는 경우도요...
아... 대형마트에 세일직원들 주변에도 그런가요....
이것도 스텔스마케팅의 한 예가 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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