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아 뷰티, 코스메틱 업종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
뷰티에 특화된 기업, 뷰스컴퍼니가 제공하는 <6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를 통해 뷰티업종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
Index
1.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스케일 넘치는 6월 올영세일 라인업>
- '스케일 넘치는' 컨셉에 맞춰 바이럴 영상 제작
- 브링그린 브랜드는 요즘 대세 '매드몬스터' PPL 진행
- 온/ 오프라인 각 구별된 쿠폰, 증정품 발급으로 매체 특성 적극 활용
- 올라이브 하단배너, 상단배너 생성으로 시청과 구입이 용이하게 리뉴얼
2.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매장 특성>
- 라벨 색깔별 혜택 구분 : 블루 - 일반 올영 세일 / 핑크 - 올리브영 베스트 단독 특가
- 오늘 드림 서비스 강조 (온- 오프라인 연계)
<프리미엄 브랜드>
- 최대 20% 할인
- 어반디케이, 슈에무라 최.초.최.대 40%할인
- 어반디케이 픽서 1+1
- 최초 1+1 기획세트
- 가격을 낮춰 소비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함
-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할인
- 할인 + 갈색병 증정 + 펌핑기 증정
<색조>
- 투쿨포스쿨 "지치지 않는 픽싱 에너지" "6컬러로 최대 63컬러까지"
- 여름에 맞춰 픽싱 위주 제품이 진열되어 있고
- 오일페이퍼 본품 증정으로 '픽싱'에 초점을 맞춘 컨셉
- 아이섀도우 팔레트의 경우 '쉐딩' 제품 외관과 흡사하게 제작 → 히어로 제품의 연관성 강화
- 포렌코즈
- 타 브랜드 대비 NEW컬러를 메인 VMD로 구성
- 타 브랜드 대비 제품 컬러가 굉장히 많다보니 베스트 1위 색상을 서브로 강조
- 페리페라
- 립 매대에 발색 확인 가능한 QR 코드첨부
- 소비자의 소통이 원활한 페리페라 공식 SNS로도 연동되어 소통 강화
<기초>
- 닥터지 #각보자
- 각질 + 보습 + 자외선의 줄임말
- '각'보자 의 컨셉에 맞춰 업사이클링 시계 DIY키트 제공 → 업사이클링으로 제조 가능 키트를 제공하는 것은 최초가 아닐까...
- CNP #270만병의선택
- 프로폴리스 메인 제품으로 티비 CF까지 집행 중!
- 에스트라 "5년 연속 1위" (병원화장품 부문)
- 더마 브랜드 전문성이 가장 돋보임
- summer skincare
- 더랩바이블랑두 + 나인위시스 + 코스알엑스
- 나인위시스는 '톤업크림'이 함께 배치! → 코로나 시국이라 톤업크링 판매량 증가를 반영한 듯함.
- 선케어 "기초특강 썬 공개"
- 작년 대비 선케어 부각이 덜함
- 식물나라의 '톤업' 제품의 구성이 돋보임 → 코로나 시국이라 톤업크링 판매량 증가를 반영한 듯함.
<바디>
"기분 좋은 매끈함"
- 비너스 제모기 + 바디네이처 왁스 스트립 메인구성
- 남성 제품이 2층 매대에 함께 배치된 상황 (질레트, 우르오스) → 맨즈케어 확대 확인 가능
<기타>
- 셀럽 파워
- 듀이트리 이사배 / 세타필 디렉터파이
- 이너뷰티 세리박스에서 '영지' 셀럽 파워가 더 커짐 (김태희 모델 대비)
- 멘즈 케어
- 우르오스 : 여름에 맞춰 미끌거리지 않음에 초점을 둔 우르오스
- 닥터지 : '진정 강한'으로 키메세지를 통일한 남성 올인원 제품 + 화해 앰블럼
- 네일
- 5월 대비 제품 품목 및 수량이 많아지는 중
- 여름을 맞아 다양한 패디 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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