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를 잘 안 보는 시대라고들 하던데, 그럼에도 평소에 즐겨 보시는 채널이 있으신가요?
그중에서 지난해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많았던 채널은 어디일까요?
MBC가 평균 노출 41.4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O3 채널은 모두 지상파(MBC, SBS, KBS2)였으며, tvN이 그 뒤를 이어 4위에 올랐어요. 보도채널인 YTN과 연합뉴스TV도 평균 노출을 기록하며 높은 순위를 보였습니다.
[Summary]
1. 2024년 채널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1.1 <채널>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상반기 지상파 3사(MBC, SBS, KBS2)가 치열한 선두 경쟁
1.2 <채널>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요일별 평균 노출이 가장 많은 채널은 월요일-수요일 <SBS>
1.3 <채널>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시간대별 평균 노출이 가장 많은 채널은 19~20시 <KBS2>
2. 2024년 프로그램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TOP50
2.1 <프로그램>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프로그램 TOP5
- 상반기, 드라마 <효심이네각자도생>, <눈물의 여왕>, <미녀와 순정남> 최다 평균 노출
2.2 <프로그램>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최다 평균 노출 프로그램은 대부분 드라마, 화요일은 <현역가왕>
2.3 <프로그램>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21-23시 평균 노출 상위 프로그램 중 다수는 <tvN>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뽀글보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