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에는 어떤 분야에서 어떤 매체가 강세였을지, 인크로스의 <2024년 5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광고 집행에 참고해보세요!
INDEX
- 포털: ChatGPT 지속 상승세, 전월 대비 2.98% 상승
- 동영상: 티빙, 쿠팡플레이 제치고 3위 차지 전월 보다 16.67% 매체력 증가
- SNS: X, 2개월 연속 상승세. 전월 대비 9.32% 상승. 네이버카페 3위, 페이스북 4위로 순위 변경
- Comm.: 라인, 매체력 상위 5위권 진입. 라인 지키려는 국민의 디지털 행동력 반영 영향 추정
- 게임: 로블록스, 브롤스타즈 제치고 1위 차지. 로얄매치는 2개월 연속 매체력 상승세
- 음악: 유튜브뮤직, 전월 대비 7.60% 증가
- 도서: 도서 카테고리 상위 5개앱의 매체력, 전월 대비 전반적 상승
- 웹툰/웹소설: 네이버웹툰·네이버시리즈 전월 대비 상승
- 전화: 후스콜과 뭐야이번호, 전월 대비 증가
- 카메라: 상위 3개 사진 앱 스노우·소다·유라이크, 전월대비 증가
- 전자상거래: 지난달 5위였던 알리익스프레스 제치고 티몬 다시 5위권 진입. 13.46% 상승
- 지도/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 전월 대비 11.30% 상승
- 배달/주문: 쿠팡이츠, 요기요 제치고 2위 차지. 롯데잇츠. 전월 보다 40.61% 증가해 5위권 진입
- 맛집추천/예약: 캐치테이블 > 테이블링 > 데일리샷 > 달리 > 데이트팝으로 순위 변경
- 숙박/여행: 1위 야놀자 외 상위 5개 앱 모두 증가세. 에어비앤비는 전월 대비 33.69% 증가
- 금융: 1위 토스, 전월 보다 5.17% 상승해 매체력 117.1 기록
- 부동산: 1위 호갱노노, 6.72% 증가. 5위 다방 역시 23.74% 상승
- 스포츠: 카카오골프예약, 44.55% 증가
- 구인/구직: 1위 차지한 리멤버, 전월 보다29.35% 증가
- 멤버십/할인/적립: 3위 시럽, 전월대비 5.57% 상승. 스타벅스는 프리퀀시 시즌 맞아 2.25% 상승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