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이름만으로 반은 먹고 들어가는 동영상 플랫폼들이 최근 들어 쇼핑 기능을 강화하고 있어, 이커머스판에서 새로운 한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페이스북 산하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진을 넘어 영상 SNS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몇년간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해왔다. 유튜브와 같은 영상 기능인 IGTV에 이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틱톡을 겨냥한 릴즈도 앱내에 추가했다. 여세를 몰아 인스타그램은 영상과 이커머스가 융합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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