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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광고에서의 마스크에 대해 호의적으로 생각한다

2020.08.01 21:45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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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가장 보편화된 것은 마스크다. 마스크가 없는 일상은 이제 생각할 수 없다. 때문에 마스크를 많은 브랜드나 조직에서 자신들의 정체성 표현의 수단 중 하나고 생각하기도 하고, 광고 매체로 활용하기도 한다. 우리나라는 아니지만, 외국에서는 마스크를 쓴 모델들이 등장한 광고물이 온에어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광고에서 마스크가 나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아이스브레이커 광고 중
아이스브레이커 광고 중

TV 광고에서 마스크가 브랜드 메시지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묘사되지 않는 한 무감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 메트릭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다른 창조적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광고에 안면 마스크가 없는 것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출처 에이스 메트릭스

광고에서 마스크에 대한 미묘한 언급이 있을 때, 51%의 시청자가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했고, 15%는 부정적으로 반응했고 34%는 중립적이거나 복합적인 감정을 나타냈다. 시청자의 5% 미만이 광고에 대한 말 그대로의 댓글에서 얼굴 마스크의 묘사를 언급했는데, 이는 소수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알아챘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스크가 없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광고를 보여주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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