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언택트 쇼핑 확산... 유통포털 업계 라이브 커머스 강화

2020.03.18 16:44

유리나

좋아요 1

조회수 1,341

댓글 0

유통·포털 업계가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일종의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다. 이용자 입장에선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매장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온라인몰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을 대폭 강화한다. 이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이전보다 50% 늘려 월 60회로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네이버도 라이브 커머스 지원책을 내놓았다. 네이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3월 중 모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제공한다. 이 툴로 판매자는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채팅도 하고 URL을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커머스도 지난해 10월부터 카카오톡 쇼핑하기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 구매 독려 차원에서 ‘톡딜 라이브’라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범적으로 시작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