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067160)는 연결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이 167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2.6%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67억원, 342억원으로 각각 35.4%, 60.1% 급증했다.
연간 실적 상승은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과 광고 매출 증대가 견인했다. 특히 콘텐츠형 광고는 기존 광고 대비 ‘높은 소비자 관여도’, 부담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등의 강점을 통해, 신작을 출시하는 게임사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