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베트남서 페이스북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19.11.26 10:47

유리나

좋아요 1

조회수 1,265

댓글 1

KOTRA 하노이무역관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베트남에서 페이스북(Facebook)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방식이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방식은 베트남의 젊은 세대인 20~30대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의류, 신발, 가방, 화장품 등 여성 선호 제품군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쇼핑의 인기 비결로 ㅿ간편한 주문 ㅿ저렴한 제품 가격 ㅿ사진보다 높은 신뢰도 등을 꼽았다.

베트남 트렌드 연구조사기관인 Q&Me에 따르면 582명의 베트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 채널 부문에서 페이스북은 점유율 89%를 차지, 가장 인기있는 쇼핑 채널로 꼽혔다. 이어 ZALO(베트남 메신저) 쇼핑채널이 7%, 인스타그램이 3%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Ipsos Marketing의 ‘2019년 베트남 소비자의 쇼핑 행동’과 관련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SNS를 통한 쇼핑 품목 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의류, 화장품, 가방 및 사무용품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품목군이 다수였으며, 음식, 바우처, 산모 및 유아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SNS를 통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