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ook] 유승철 교수, AI 마케팅의 어두운 이면 인공지능과 다크 마케팅 출간... 기술이 소비자를 이끄는 방식, 그 이면의 권력 구조를 묻다

2025.05.06 08:55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2

댓글 0

인공지능 기술이 광고의 규칙을 바꾸고 있다. 클릭 한번 없이도 소비자를 사로잡는 알고리즘, 단어 몇 개로 감정을 읽어내는 데이터 모델, 그리고 인간보다 더 정교하게 ‘유혹’을 설계하는 AI 마케팅 기법. 이 모든 기술이 빠르게 상업화되는 가운데, 그 속도만큼이나 깊어지는 의문이 있다. “우리는 정말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사고 있는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