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최고 영예상인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에는 제품 서비스 부문(Product & Service, P&S) 과 공익광고(PSA) 부문에서 각각 1개의 작품이 선정된다.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는 임팩트 BBDO (IMPACT BBDO)가 출품한 유엔 여성기구(UN WOMEN)의 ‘어린이 청첩장(Child Wedding Cards)’이 올해의 그랑프리 공익광고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어린이 청첩장은 18세 미만 소녀의 조혼 사례가 약 1,900만 명으로,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파키스탄에서 조혼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자 고안된 캠페인이다. 5세에서 15세 사이의 소녀들에게 자유로이 그림을 그리게 하고, 해당 그림을 활용해 소녀의 가상 결혼식을 알리는 청첩장을 만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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