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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엔트리 포인트(CEP)를 활용해서 브랜드 성장의 기회 포착하기!!

2025.03.12 08:13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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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어떤 이유로 무엇인가를 사야한다고 생각하는 순간, 머릿속에서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이 질문의 답이 되기 위한 게임을 우리는 "브랜딩"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카테고리 엔트리 포인트(Category Entry Point, CEP)는 소비자가 어떤 제품 카테고리를 떠올리거나 구매하게 되는 계기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소비자의 필요(needs), 상황(occasions), 또는 맥락(situations) 등이 포함됩니다. 메타포적인 표현으로 말한다면 소비자의 마음으로 들어가는 "문(door)"의 역할을 하는 요인으로, 소비자가 특정 구매 상황에 직면할 때 특정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꺼내게 만드는 단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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