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특별 기고] 클라이언트를 평가하는 새로운 기준: P.R.O.F.I.T. Framework

2024.12.22 09:1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9,592

댓글 0

“좋은 클라이언트란 무엇인가?”

이 질문은 광고와 브랜드 에이전시라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반드시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핵심 질문이다. 모든 클라이언트가 에이전시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수익성이 낮거나, 브랜드의 평판 리스크를 초래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장의 매출이나 규모에 이끌려 장기적으로 손해를 보는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이제는 더 체계적으로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의 적합성을 평가해야 한다. 이를 위해 P.R.O.F.I.T. Framework를 제안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단순히 수익성을 넘어 에이전시의 성장과 명성을 위한 다각적 기준을 제공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