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Japan] 문제 해결형 마케팅: 고객의 니즈와 원츠

2024.12.11 08:08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90

댓글 0

마케팅을 가장 쉽고 명료하게 정의한 분이 계신다. 바로 근대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이다. 마케팅을 CCDVTP로 정의하였다. CCDVTP는 “Create, Communicate, Deliver the Value to the Target market at a Profit. 즉, 가치(Value)를 만들어서(Create), 타깃 시장(Target Market)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Communicate) 전달하여(Deliver) 수익(Profit)을 창출하다”는 의미이다. 이 개념은 마케팅 조직에서 종종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제품 관리, 브랜드 관리, 고객 관리 등 세 가지를 연결한다는 점에서 마케팅 전문가들 사이에서 주목받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