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플렉스’에서 가성비 중심의 ‘요노’와 ‘듀프’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등의 SPA 브랜드는 명품 스타일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이소도 저가 화장품으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소 전용 저가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으며, 샤오미와 같은 전자기기도 듀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11.04 16:43
좋아요 1
조회수 280
댓글 0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플렉스’에서 가성비 중심의 ‘요노’와 ‘듀프’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등의 SPA 브랜드는 명품 스타일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이소도 저가 화장품으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소 전용 저가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으며, 샤오미와 같은 전자기기도 듀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데이터 활용을 잘하기 위한 하반기 체크리스트 5가지
비즈스프링
대중의 관심을 받는 공공기관 홍보 영상의 비결
videocon
일본 다이소의 저력, 가격이 아닌 이거라고요
트렌드라이트
36세 억만장자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역발상 전략
46살문영호
빅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바로 이곳으로!
비즈스프링
검색보다 '발견', 광고보다 '공감'이 통하는 시대
윈들리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