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기술의 세계에서 성장했다. 학창시절 한 손에는 아이패드, 다른 손에는 노트북을 들고 생활하여 전자기기와 신기술에 능통하다.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Z세대는 자신의 정보가 브랜드의 통계자료로 활용되는 것을 원치 않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유대감을 느끼고, 함께하기를 바란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브랜드는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제품을 추천하거나 광고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에 주목한다. 실시간으로 개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는 개인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여 제공된 콘텐츠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고, 나아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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