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크리에이티브는 화석 연료 고객과 협력해 온 것으로 밝혀진 5개 광고회사의 비콥(B-Corp) 인증 검토를 비랩(B-Lab)에 요청했다고 더 드럼을 비롯한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비콥 인증은 글로벌 ESG 평가지표로 미국의 비영리단체 비랩(B-Lab)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공헌하고 있는 기업에 부여한다. 비랩은 인증 부여를 위해 ▲거버넌스 ▲기업 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 등 5개 영역에서 180개 항목을 검토한다. 검증 결과 80점 이상의 기업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비콥 인증은 프로핏에만 몰두하지 않고 베네핏에 충실한 기업, 회사를 둘러싼 환경과 사회를 고려하는 기업이라는 증표 역할을 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