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사람들은 광고에 AI가 언제, 어디에 사용되는지 알고 싶어한다

2024.03.05 08:45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39

댓글 0

퍼블리시스 미디어는 야후와 공동으로 '투명성을 통한 신뢰: 광고 업계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와 광고주의 관점, 수용도, 활용도, 신뢰도를 조사한 새로운 연구인 "투명성을 통한 신뢰: 인공지능과 광고의 미래(Trust Through Transparency: The Future of AI and Advertising)"를 발표했다. 

1,200명 이상의 미국 소비자와 350명 이상의 미국 광고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 설문조사에서는 소비자와 광고주 사이에 AI에 대한 인식의 차이가 드러났다. 광고주 10명 중 약 8명(77%)이 AI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반면, 소비자 중에서는 38%만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또한 53%는 기업이 광고에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답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기술 사용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AI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