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이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것은 적절한 잠재고객을 유치하는 데 있어 핵심이다. 그런데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적절한 주제를 찾아낼 수 있을까?
SEMRush는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는 19가지 콘텐츠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브랜드 스토리를 정의하고 콘텐츠에 포함하기
브랜드 스토리는 회사의 역사, 사명, 목적, 가치를 요약한 것이기에 모든 콘텐츠에 반영되어야 한다. 결국 브랜드 스토리는 메시지의 핵심이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시작하기 전에 브랜드 스토리와 사명을 정의해야 한다. 제품과 콘텐츠가 고객의 삶을 어떻게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우리의 신념은 무엇이며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지 등이 정의되어야 한다. 미션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쉽게 다가가고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