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K-드라마와 CTV는 최상의 조합... 현지 OTT 플랫폼을 통한 K-드라마 열성 시청자 공략은 인도네시아 시장 내 성공의 핵심 키(Key)

2023.06.26 08:26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367

댓글 0

인도네시아 시장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관심이 뜨겁다. 2억 7천만명이 넘는 인구(세계 4위)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 최대 국가 인도네시아에, 전자, 자동차, 뷰티, 이커머스, 식품업계 등 거의 모든 한국 기업들이 시장 공략 강화를 선언하며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2023년 1분기 인도네시아 진출 2년만에 현지 판매량 7위로 올라선 현대자동차그룹의 성과는 이러한 트랜드를 더욱 가열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인도네시아의 핵심 소비층에 효과적으로 다가설 수 있을까?’ 고민 중인 한국 기업들은 반드시 K-드라마의 인기 및 영향력을 십분 누릴 수 있는 현지 OTT(over-the-top)와 이를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 TV광고를 주목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할 것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