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슈플레이스]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 마케팅 수행으로 이어지지 않는 데이터는 의미 없다

2023.05.08 13:06

디마뉴

좋아요 1

조회수 449

댓글 0

허들러스 유성민 대표 (사진=디지털마케팅뉴스 DB)

코로나19를 계기로 마케팅 분야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은 매우 커졌다. 실무 현장에서는 여전히 어떻게 접목하고 성과로 전환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9일에 열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숫자는 정답을 말해 주지 않는다'에서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는, 간다 마사노리의 저서 <전뇌사고>를 인용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부가가치가 되던 '지식사회'는 지났다. 이제는 수집하고 정리한 정보에서 새로운 깨달음과 아이디어를 얻고 실제 행동까지 옮겨야 가치가 되는 '정보사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마케팅 데이터는 '지식사회'에 맞는 업무 처리가 필요하지만, 아직도 데이터 마케팅에 있어서는 '정보사회'처럼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데이터 활용의 부재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짚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디마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