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에 페북,인스타 링클/랜딩조회 차이

2020.12.10 10:07

좋은인생

조회수 478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이제 상병(진)!!이 되는 쌩병아리 마케터입니다. :)


문득 궁금한게 생겨 여쭤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데이터 반환을 안해서 

픽셀데이터로 받을 수 있는게 기껏해야 페이지뷰 정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픽셀이 링클/랜딩조회를 구분할 때

링클은 말그대로 보내주고 끝인데, 랜딩조회는 랜딩에 보내고나서 체류시간 3초 등으로 판단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

그럼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반환값을 주지 않으니까,

sns->스마트스토어로 광고를 태운다고하면

링클/랜딩조회 둘다 결국 같은 값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듭니다.

************


고수보수님들 글중에 

링클/랜딩조회간 데이터 갭이 크기 때문에 

페북서 갖고있는 데이터로 이 둘을 나눈다음에 광고주에게 랜딩조회를 새로 열어서 제공하고 있다는걸 본적 있는데, 그 갭차가 얼마나 이런 환경에서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같은 타겟, 같은 소재를 돌리는데

자사몰에선 랜딩조회 고유cpc가 100원 근처에서 움직이는데

스마트스토어로 태우면 고유cpc가 최소 400원 이상으로 나오고 있네용...


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





스마트스토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좋은인생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