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이제 상병(진)!!이 되는 쌩병아리 마케터입니다. :)
문득 궁금한게 생겨 여쭤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데이터 반환을 안해서
픽셀데이터로 받을 수 있는게 기껏해야 페이지뷰 정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픽셀이 링클/랜딩조회를 구분할 때
링클은 말그대로 보내주고 끝인데, 랜딩조회는 랜딩에 보내고나서 체류시간 3초 등으로 판단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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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반환값을 주지 않으니까,
sns->스마트스토어로 광고를 태운다고하면
링클/랜딩조회 둘다 결국 같은 값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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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보수님들 글중에
링클/랜딩조회간 데이터 갭이 크기 때문에
페북서 갖고있는 데이터로 이 둘을 나눈다음에 광고주에게 랜딩조회를 새로 열어서 제공하고 있다는걸 본적 있는데, 그 갭차가 얼마나 이런 환경에서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같은 타겟, 같은 소재를 돌리는데
자사몰에선 랜딩조회 고유cpc가 100원 근처에서 움직이는데
스마트스토어로 태우면 고유cpc가 최소 400원 이상으로 나오고 있네용...
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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