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검색광고 예산 보고할 때, 감 확실하게 잡는 방법?

2020.10.13 15:20

마음얻는글

조회수 16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69 리터 중 80%인 135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회사 블로그를 2년 정도 운영하다가 퇴사했습니다.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글쓰기가 적성에 맡는 것 같아 홍보마케팅을 직무로 새로 입사를 했습니다.


기존에는 자사 SNS채널 관리만 했었는데요, 요즘은 채널관리, 기획서/보고서 작성, 디자인, 검색광고 운영까지 맡게되었어요.


다른 것들은 괜찮은데,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것은 아직도 감이 안잡힙니다.


키워드를 추가하고 키워드 입찰가를 조정하는 방법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예산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프 보고 읽는 것이 아직 감도 안잡히고요.


제가 너무 몰라서 어디부터 질문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강의나 글을 찾아 읽어봐도 예산과 광고효율 설명은 이해가 잘 안됩니다.


답답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검색광고 어렵습니다. 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검색광고 네이버검색광고 구글애드 광고보고 검색광고예산 예산보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김종진

아이보스 웹분석

#오프라인 광고
곤군

YouTube Creator & Consultunt

#유튜브
조영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오스토리
온라인광고쟁이

쇼핑몰 전문 컨설팅 및 대행업체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Go프른

트라이미코(Trymico) - Programming

#웹문서마케팅#스마트스토어#홈쇼핑/종합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