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 스토어 경력 올해 6년 차입니다.
스토어 상품 제목을 선정할 때
저 같은 경우는 보편적으로 30자 이내로 상품 제목을 업로드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원하는 키워드 라인이 네이버 쇼핑 1페이지 라인에 노출이 시작이 됐을 때 부족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품 제목 및 내부 설정을 변경합니다.
며칠 전에 광고대행사에서 일하시는 전문가분이
"스토어 상품 제목을 50자 밑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네이버 스토어의 기본도 없는 사람이다 ."
라고 전해 들었습니다.
스토어 상품 제목으로 다량의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작부터 키워드 노출 수량을 많이 잡고 갈 경우 상품 품질 점수가 분산됩니다.
때문에 초반 일면 노출(주요 키워드 군)을 최대한 빨리 작업하고자 할 경우 너무 긴 제목 사용은 키워드의 상단 노출에 다소 저조한 영향을 끼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1년 전부터 스토어팜 헤시 태그가 사실상 노출기준에서 제외된 것 같아서, 제목 및 카테고리 기준에서
키워드 노출을 노려야 하는 건 맞긴 하지만, 그렇다고 글자 수가 50자로 해야 좋다는 말이 맞는건지
그에 대한 기준점이 셀러분들의 소통정보에서 확인 내용인지 알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