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어서 글 남깁니다!
GA 유입 확인할 때마다 출처를 명확히 알 수 없는 (direct) / (none) 이 많이 뜨곤 하는데요...
보통( direct) / (none)이 뜨는 경우가
– 유저가 직접 URL을 쳐서 방문
– 유저가 북마크를 통해서 방문
– 아웃룩 등 소프트웨어의 이메일 링크를 눌러 방문
– 페이스북/카카오톡/트위터 등 모바일앱을 통한 방문
– PDF나 워드, 엑셀 등 문서에 삽입된 링크를 통한 방문
– shortening URL(단축 URL)을 클릭해 방문
– https 사이트에서 http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 기타 리퍼러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로부터 방문
– 브라우저, 통신 등 기술적 이슈로 유입 정보가 삭제된 경우
이 정도 경우라고 리서치 해보니 나와있더라구요...
그 중 페이스북/카카오톡/트위터 등 모바일앱을 통한 방문 같은 경우에 대한 질문입니다.
FB DA광고나 카카오톡 배너등을 통해서 유입되면 레퍼러 정보가 페이스북, 카카오 등 각각 남는데 왜 저렇게 나와있을까요?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페이스북, 카카오, 트위터를 통해 유입되었을 때와
네이티브 전용앱 환경에서 페이스북, 카카오, 트위터를 통해 유입되었을 때랑 차이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