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utm을 심어도 정확한 추적이 안되고 있습니다

2020.08.19 01:18

동박제

조회수 31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90% 네이버페이로 구매가 발생하는 자사몰입니다. gtm으로 네이버페이 버튼까지는 잡히게 작업을 했구요.

하나의 랜딩페이지 조회 광고가 하루 유입수의 50%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구매전환도 없고 네이버페이 버튼을 누르는 목표로 전환이 안잡히고 있습니다. (utm도 제대로 심었구요. 간혹 구매나 네이버페이 버튼클릭이 1~2개씩은 잡혀요.)

유입수가 이렇게 많은데 구매가 안일어나는게 의아스러워서요 ㅠ


아래의 소스/매체로 구매전환이 일어나는게 있는데 혹시 광고를 보고 들어와서 며칠지나 구매를 하면 추적이 제대로 안되고 아래의 소스들로 체크가 되나 싶어서요. 네이버 광고를 따로 하고 있는게 전혀 없는데 아래의 주소가 떠서 더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direct) / (none)

m.pay.naver.com / referral

m.shopping.naver.com / referral


랜딩 페이지 광고가 cpc, cpm, ctr 다 효율이 좋게 나와서 진행하고 있는데 구매전환이 너무 없어서 중단을 해야 할 지,

잠재고객이나 자사몰 홍보를 위해 계속 진행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페북광고 utm 추적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조영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오스토리
엘르

엘르

#키워드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로그분석·통계
마케팅데일리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모바일광고#콘텐츠마케팅#로그분석·통계
마인코퍼레이션

(주)마인코퍼레이션

#키워드광고#인스타그램#유튜브
일도필살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배너광고#모바일광고#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