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리타게팅 광고 관련 문의 드려요~
기본적인 검색광고의 경우 cpc 입찰가를 높히면 노출순위가 올라가는 구조잖아요?
하지만 GDN의 경우 리타게팅or타게팅 광고로서 타게팅 된 대상에게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방식인데
cpc가 200원인 경우와 500원인 경우 어떻게 노출에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애드센스와 제휴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나 언론사 등의 배너에 노출되는 구조이고 결국
cpc값에 맞춰서 총 예산을 소진하는 구조인데... 예를들어 100만원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한다 가정 했을때
cpc가 200원이면 5,000번 클릭, 500원일 경우 2,000번 클릭이 되고 클릭수는 기본적으로
캠페인 예산(+기간)에 맞게 다 소진 되잖아요
그럼 단순하게 생각했을 때 cpc를 200원에 놓는게 유리할텐데.....
(어차피 클릭수는 다 소진되 되므로)
cpc를 200원으로 집행할 때와 500원으로 집행할 때 실제로 어디서 어떤 차이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한줄정리: GDN광고나 리타게팅&타게팅 광고는 눈에 띄는 순위경쟁이 일어나지 않는것 같은데 cpc 입찰금액에 따른 노출+순위 차이가 어디서 어떻게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300리터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