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리타게팅(+타게팅) 광고 문의 드려요(GDN, 카카오모먼트 등)

2020.02.28 00:19

애자일

조회수 81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77.8%

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리타게팅 광고 관련 문의 드려요~


기본적인 검색광고의 경우 cpc 입찰가를 높히면 노출순위가 올라가는 구조잖아요?


하지만 GDN의 경우 리타게팅or타게팅 광고로서 타게팅 된 대상에게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방식인데


cpc가 200원인 경우와 500원인 경우 어떻게 노출에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애드센스와 제휴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나 언론사 등의 배너에 노출되는 구조이고 결국


cpc값에 맞춰서 총 예산을 소진하는 구조인데... 예를들어 100만원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한다 가정 했을때


cpc가 200원이면  5,000번 클릭, 500원일 경우 2,000번 클릭이 되고 클릭수는 기본적으로


캠페인 예산(+기간)에 맞게 다 소진 되잖아요 


그럼 단순하게 생각했을 때 cpc를 200원에 놓는게 유리할텐데.....

(어차피 클릭수는 다 소진되 되므로)


cpc를 200원으로 집행할 때와 500원으로 집행할 때 실제로 어디서 어떤 차이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한줄정리: GDN광고나 리타게팅&타게팅 광고는 눈에 띄는 순위경쟁이 일어나지 않는것 같은데 cpc 입찰금액에 따른 노출+순위 차이가 어디서 어떻게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300리터 입니다. 감사합니다^^

리타게팅광고 gdn 카카오머먼트 모비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김완진

부산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아이로즈

#블로그마케팅
마케팅하는이효정

마케팅하는 이효정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모바일광고
온라인광고쟁이

쇼핑몰 전문 컨설팅 및 대행업체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REBEL

We are Growth Pirate

#페이스북#인스타그램#배너광고
엠써치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

#키워드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