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광고(모바일)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고도몰 솔루션 운영중인데 랜딩페이지에 UTM을 달면, 팝업창이 뜨지않는 버그가 있어
그냥 네이버 브랜드 광고로 유입시 생성되는 랜딩페이지(소재ID)에 필터를 걸고 수집하기로 하였습니다.
소스/매체에서 잘 트래킹 되고 있는데, 자연유입하고 너무 비슷해서 '방문 페이지'를 조회해보니,
'naver/organic' 과 'naver/cpm(brand_mobile)'에 동일한 '방문 페이지'가 잡히고 있더군요...
그리고 그 '방문 페이지'는 브랜드 광고 url...(필터 걸어두 었던)
다시 말해 네이버 브랜드 광고를 필터 설정 값과 자연유입으로 동시에 중복해서 수집하고 있었던...
생각해보니 네이버 자연유입도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이고
네이버 브랜드 광고도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이라서 그런가...싶긴 하더군요...
그래서 혹시 naver/organic 에서 특정 url값(브랜드광고 url) 제외 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어쩔수 없는건가요??
ps. 참! 만약 네이버 브랜드광고 랜딩페이지에 utm을 달아도 마찬가지로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의 경로가 같기 때문에 자연유입(naver/organic)에도 잡히고 캠페인 (naver/brand_mobile)에도 잡힐까요?
왜 저는 이걸 이제 알게 되었을까요......
GA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리터: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