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GA 자연유입과 브랜드 검색광고 중복 집계...(초보 질문!)

2020.01.22 17:19

애자일

조회수 1,681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6.1%

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광고(모바일)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고도몰 솔루션 운영중인데 랜딩페이지에 UTM을 달면, 팝업창이 뜨지않는 버그가 있어

그냥 네이버 브랜드 광고로 유입시 생성되는 랜딩페이지(소재ID)에 필터를 걸고 수집하기로 하였습니다.


소스/매체에서 잘 트래킹 되고 있는데, 자연유입하고 너무 비슷해서 '방문 페이지'를 조회해보니,

'naver/organic' 과 'naver/cpm(brand_mobile)'에 동일한 '방문 페이지'가 잡히고 있더군요...

그리고 그 '방문 페이지'는 브랜드 광고 url...(필터 걸어두 었던)

다시 말해 네이버 브랜드 광고를 필터 설정 값과 자연유입으로 동시에 중복해서 수집하고 있었던...


생각해보니 네이버 자연유입도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이고

네이버 브랜드 광고도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이라서 그런가...싶긴 하더군요...

그래서 혹시 naver/organic 에서 특정 url값(브랜드광고 url) 제외 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어쩔수 없는건가요??


ps. 참! 만약 네이버 브랜드광고 랜딩페이지에 utm을 달아도 마찬가지로 네이버-키워드-검색-클릭(유입) 의 경로가 같기 때문에 자연유입(naver/organic)에도 잡히고 캠페인 (naver/brand_mobile)에도 잡힐까요?


왜 저는 이걸 이제 알게 되었을까요......

GA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리터: 300)

ga매체소스유입브랜드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