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앱 개발을 진행중인 한 기획자입니다.
현재 스타트업에 종사 중이라, 기획자는 저 혼자이구요.
앱 서비스기획/업체관리 외에 홍보마케팅도 우선을 제가 기획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추후에 인원이 추가되거나, 대행사를 선정할 수는 있겠지만
초안은 제가 계획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스타트업이지만, 중견기업의 계열사라서 Owned Media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홍보 채널 선택 기준
일단 채널을 선택하는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할 지 모르겠어요.
Owned Media 활용방안을 작성하라는 오더가 내려왔어요. 홍보마케팅 계획안은 작성해본 적이 없어서, 어떤 방식으로 작성해야 할 지 감이 오지 않네요.
일단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광고 채널 중에서 괜찮은 것을 선정했습니다.
근데 선정한 근거는 없어요. 이 부분에서 조금 막히는데, 광고 채널을 선정할 때 보통 어떤 것을 근거로 설정하나요?
예를 들어, "우리가 가진 미디어 중에서 A는 ~한 이유 때문에 활용할 것이다" 라는 근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보통 어떤 근거로 작성하나요?
#2. 홍보계획안 작성은 어떻게?
앱 마케팅 해보신 분 계신가요?
지금 제가 생각하는 건 아래와 같습니다.
- 앱런칭 초반 : 다양한 채널보다는 보상을 주는 형태로 진행
- 1~2개월 후 : Owned Media 활용한 전사적 마케팅
- 3개월 차~ : 네이버/다음/카카오/구글/Youtube/인스타 등 온라인 광고
- 추후 : 오프라인 광고 진행(버스/지하철 등)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걸 풀어서 작성하는 것이 홍보마케팅 계획안인지...
아니면 다른 포맷이라던지 그런게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