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애즈 검색파트너 운영/중지 여부

2025.07.14 15:46

몰도바의버터

조회수 21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B2B 회사에서 마케터로서 구글 검색광고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B2B 산업 중에서도 극소수의 특수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광고의 경우 월 30만원으로 제한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극소수의 특수 사업을 하다 보니 애초에 검색량이 많지 않은 키워드들로 광고를 운영 중이라 특히나 성과에 더 예민한데요, 최근 성과를 지켜보다보니 구글 검색보다 검색파트너의 성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전환'을 목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요, 이번 7월의 2주간 성과만 봐도 구글 검색의 전환율은 157% 전환수는 22, 검색파트너의 전환율은 196% 전환수는 833입니다. 노출수 역시 검색파트너가 압도적으로 많고요.


또한 구글 검색에서도 저희 광고가 잘 뜨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지우고 확인해보면, 보통은 검색 페이지의 중반쯤부터 뜨거나 어떤 키워드는 아예 뜨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제한된 금액으로 운영하는 것치고는 전체 성과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으나 검색 파트너가 성과가 더 높은 것을 보고 조정을 해야 하는 부분인지 의문이 드네요. 검색 파트너의 경우 구글검색을 제외하고 정확히 어디에 게재되는지도 모르겠을 뿐더러 저희가 특수 사업을 진행하다 보니 너무 관련이 없는 사이트나 사람들에게 뜨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대행사 같은 것 조차 이용할 수 없어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 지 고민이네요...

구글애즈검색파트너구글검색광고구글검색
목록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몰도바의버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