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ga4 를 통해 기여분석경로 데이터를 보고 있는데
예시 이미지 처럼 간편 로그인을 구분하는 [소스] 값들이 마지막 경로로 대부분 보이고 있어서요
해당 데이터를 해석 할 때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 데이터 해석 예시 :
▶ 경로 n :[paid] 채널로 11번 인입 or 액션
▶ 경로 (last) : 네이버 /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형태로 [sign up] 발생
[kauth.kakao.com] / [nid.naver.com]
위 두개 url의 경우 카카오 / 네이버 채널을 통한 로그인시 반드시 거치는 도메인 이라고 확인,
이럴 경우 제가 생각 할 때는 회원가입을 발생 시킨 전체 경로에서의
paid 채널의 기여도에 관한 데이터가 아닌 단순히 간편 회원가입이 완료된 실제 paid 채널 회원가입 성과로 보는게 맞는 것 같아서요..
어떤 형태로 데이터를 봐야 할 지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