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자사몰은 고도몰을 이용하고 있으며
GA4 전환스크립트는 크몽에 의뢰하여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전환값도 추적될 수 있도록
전환 스크립트는 설치 완료된 상황입니다.
GA4가 사용자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을 하는 점 및 전환추적기간이 90일어도 불구하고
배너광고 매체의 전환건수 및 전환값 대비하여 GA4에서 잡히는 전환값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광고매체 상 데이터를 보면 해당 매체를 운영하는 게 맞지만
GA4 상에서는 과연 이 광고 매체가 효율적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각 광고매체별 전환추적 방식과 GA4의 전환추적방식이 달라서
어느정도의 오차 범위 내로는 이해는 하지만 유독, 저 2가지 배너광고 매체가 데이터 차이가 심합니다.
유입 수의 경우 충분한 오차범위 내에 발생되는데 유독 전환값만 이러네요 ㅠ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