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리터

B2B, B2G 타겟의 파워링크 전략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ㅠㅠ

2024.03.14 17:23

뚜부영

조회수 9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회사 마케팅까지 맡게 되어서 파워링크를 몇 달 동안 머리박아가며 배워서 운영해오고 있는데 현재 상태에서 더 발전시키기가 어려워 이렇게 고수분들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ㅠ


저희는 제품이 아닌 B2B 혹은 B2G 대상으로 서비스를 판매하는 업종이라 광고를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시키고 홈페이지로 저희를 어필하여 진행 문의를 받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환은 문의하기 수로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측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요즘 고민인 것이 시간이 흐를수록 경쟁키워드의 단가가 높아지는데 전환수는 월 평균 5~6회로 일정하게 유지가 되고 있어 좀 더 전환수를 늘리거나 발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여쭤봅니다 ㅠ


정리하여 질문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노출량이 적은 서브키워드를 대량 조합하여 테스트 해보다가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는 메인 키워드만 60개 정도 수동으로 세팅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노출량이 적은 서브키워드들도 대량으로 조합하여 몇천개씩 등록해두는게 좋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키워드 조합 및 추출은 어떻게 하는건지요.?

2. 모바일 역시 테스트를 해보니 B2B 대상인 업종 특성 때문인지 거의 모든 클릭과 전환이 모바일 보다는 PC에서 발생하여 모바일은 운영중이지 않는데, 그럼에도 모바일도 함께 운영하는게 좋은건지

3. 타 키워드 대비하여 전환률은 좋으나 키워드 단가가 계속 상승하는 키워드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등 입니다. ㅠ


초보 마케터를 위해 전문가분들이 답변 주신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ㅠ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감히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B2B파워링크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