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전히 사수 없이 열심히 독학 중인 초보 마케터 입니다.
오늘 질문 드릴 내용은 KPI에 관해서입니다!
1. 가용 예산 100만원
2. 목표: 브랜드 인지도 상승 / 트래픽 유발
3. 집행 기간 15일
4. 진행 예정 매체
1). 구글 검색광고
2). 구글 디스플레이 (소재 3개) / CPM
3). 메타 (소재 5개) / CPM
4). 카카오 검색광고
5). 카카오 디스플레이 (소재 3개) / CPM
이렇게 총 5개의 매체에서 테스트 캠페인을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생각한 KPI는
DA 기준 CTR: 3% / CPC 200원 입니다.
SA의 경우에는
KPI를 어떻게 설정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1. 예산과 진행 기간 대비 매체별 소재의 수가 적당할까요?
매체별 머신러닝에 필요한 기간이 일주일~15일이라고 알고 있어서 저렇게 설정하였습니다.
2. 트래픽 상승 기준으로 해당 KPI는 적당한 편일까요?
더불어 SA의 경우 KPI는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3. 테스트 기간 종료 후에 소재를 변경하거나 삭제해도 머신러닝 데이터는 유지가 되는 걸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