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 세트
•어드벤티지 전환 캠페인
•캠페인 예산 33만원 (1주일에 한번씩 10% 증액, 11/10일 30만원 > 33만원)
•11/10일 A세트와 동일한 광고 세트 복붙 했다가 광고예산 소진 없이 당일 삭제)
2)B세트
•트래픽 리타겟팅 세트
•입찰가 1,500원 > 2,250원 (최근 11/10일 변경)
•광고 소재 A세트와 동일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전체적인 매출 효율이 줄어들더니
11/15일 까지는 랜딩 조회 비용과, 구매전환당 비용이 변화가 없다가
11/16일 부터 : 랜딩페이지 조회 비용이 (A세트 170%) (B세트 40%) 상승
구매전환당 비용이 (A세트 440%)상승했습니다
랜딩페이지가 링크클릭과 동일한 비율에서 링크클릭 대비 50%정도 줄었습니다
두달 가까이 안정적이던 광고세트가 11/15 ~11/16 기점으로 갑자기 너무 확 달라져버려서요.
추측으로는 리타겟팅 B세트 입찰가가 A세트와 경쟁 붙으면서 생긴 문제가 최적화 과정에서 5일만에 나타난게 아닌가 싶은데 혹시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