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0캐시

메타광고에서 리타겟팅 광고 세트의 입찰가가 전환 광고 세트에 영향을 끼치나요?

2023.11.17 11:06

스유스유이

조회수 30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1) A 세트

   •어드벤티지 전환 캠페인 

   •캠페인 예산 33만원 (1주일에 한번씩 10% 증액, 11/10일 30만원 > 33만원) 

   •11/10일 A세트와 동일한 광고 세트 복붙 했다가 광고예산 소진 없이 당일 삭제)


2)B세트 

   •트래픽 리타겟팅 세트 

   •입찰가 1,500원 > 2,250원 (최근 11/10일 변경) 

   •광고 소재 A세트와 동일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전체적인 매출 효율이 줄어들더니 


11/15일 까지는 랜딩 조회 비용과, 구매전환당 비용이 변화가 없다가


11/16일 부터 :  랜딩페이지 조회 비용이 (A세트 170%) (B세트 40%) 상승

                        구매전환당 비용이 (A세트 440%)상승했습니다 
                         랜딩페이지가 링크클릭과 동일한 비율에서 링크클릭 대비 50%정도 줄었습니다


두달 가까이 안정적이던 광고세트가 11/15 ~11/16 기점으로 갑자기 너무 확 달라져버려서요. 

추측으로는 리타겟팅 B세트 입찰가가 A세트와 경쟁 붙으면서 생긴 문제가 최적화 과정에서 5일만에 나타난게 아닌가 싶은데 혹시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



메타인스타그램광고페이스북광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0캐시 중 80%인 800캐시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