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쿠팡광고 답이안나오네요

2023.08.18 16:19

뚜꾸루

조회수 1,719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쿠팡에서 축산물 판매하고있습니다.

3월경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운영하고있는데 별도의 가구매없이 광고돌리는것만으로 판매하고 리뷰쌓아오면서 계속운영을 하고있습니다.

다만 네이버랑은 다르게 쿠팡광고는 직접돌려야하다보니 유튜브랑 아이보스에서 다양한 영상들보면서 광고집행중인데 관련영상들 정보취합해서 아무리따라해도 광고효율이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않네요

처음에는 판매상품별로 스마트광고설정해서 일예산30000원 효율200% 설정해서 2주돌리고 이후에 상품과 무관한 키워드들제외하고 2주뒤에 데이터보면서 노출, 클릭률, 전환율 체크하면서 효율이 너무 떨어지거나 리타겟팅에도 좋은영향을 못미칠것같은 키워드들 제외하고 그래도 효율이 안좋아서 일예산유지에 광고효율600%로 올리고 계속 광고운영했습니다.

초기에는 일예산이 소진되었는데 광고효율을 늘리니 일예산은 20000원 후반대에서 머물더군요

이후 스마트광고중에 연관키워드로 쓸만한데 클릭당비용이 너무높거나 전환율이 너무낮은키워드는 수동광고로 세팅해서 100원에 집행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해도 광고효율이 150%를 맴도니 네이버에서 버는 돈을 쿠팡에서 그이상으로 날리는 상황이오니 이제는 광고를 더 돌려서 데이터쌓는것도 어렵네요

지금은 광고비용을 감당할수가없어서 그나마 가장효율좋게나오는 상품2개선정해서 200%로 광고돌리고있는데 이젠 더 수정해야할방법도모르겠고 오르지도않습니다.

이젠 키워드도 많이제외했다보니 연관키워드위주로만 돌아가고 일예산도 다 소진이안되니 광고데이터를 더 분석할 모수도 적게나오고있습니다.

이젠 정말 광고에서 뭘더 건드려야할지 모르겠는데 제가 운영하면서 뭔가 잘못한부분이나 개선해야할부분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견좀 여쭙고싶습니다.

참고로 상품썸네일이나 상세페이지가 문제라면 변경할생각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외부링크를 남겨도되는지 모르겠어서 링크를 올리진않겠습니다.

무언가 제가 내용을 더 올려야 판단이 가능한부분이 있다면 말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쿠팡광고관리광고비광고비용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