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13리터

파티 데이터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023.06.16 16:59

lolxlol

조회수 234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


구글에서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주니어 마케터입니다.

최근 구글에서 고객 일치 타겟팅 관련하여 알아보던 중

제로, 퍼스트, 세컨드, 서드 파티 데이터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제로와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차이가 좀 헷갈려서 차이점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제로 파티 데이터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로, 특정 기업에 가입하며 남긴 개인 정보, 설문조사 등의 응답으로 이해하고 있고, 퍼스트 파티 데이터는 고객이 자사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특정 활동들을 하게 되면 수집되는 기록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두 파티 데이터 모두 고객의 개인정보(연락처, 이메일 등)를 수집할 수 있는 점은 동일한 것 같은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해당 데이터들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등 개인정보 수집 시 약관에 마케팅 활동에 대해 동의한다는 내용이 있어야 고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보통 회원가입 시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등의 이유로 개인 정보를 수집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다는 약관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요..! 아시는 선배님 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데이터CRM마케팅퍼포먼스마케터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