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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리터

광고 성과랑 실제 고객 데이터랑 비례하지 않을때???

2023.04.21 22:13

asdd3q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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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최근 트래픽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적은 전환이지만 픽셀 설치가 되지 않아 트래픽이 그나마 더 효율이 좋은 것 같아서 트래픽 광고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18-55 타겟에 나머지 논타겟으로 설정으로 트래픽 광고를 집행중인데

머신러닝 상 광고 클릭율이 제일 높고 클릭수가 제일 높은 연령대가 (45~55) 타겟으로 나옵니다.


(18~24) + (25~34) + (35~44) 타겟 클릭 수를 합쳐도 (45~54) 타겟 클릭수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머신러닝도 더욱 (45~54) 연령대에게 노출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실제 구매하는 연령대는 45~54 연령대에 비해 20-40대 사람들이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45~54) 연령대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20~40) 연령대의 몇 없는 클릭수에서 오히려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타겟을 실제 구매 데이터가 훨씬 많은 (20-40)으로 타겟 설정을 하고 돌리는게 광고 효율이 올라갈까요? (즉 메인 타겟층이 20-40대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이렇게 광고 클릭수랑 전환수가 비례하지 않게 나올때는 어떻게 광고를 수정해야할까요?


2. 그리고 또 구매율 남녀 비율이 8:2 정도 되는 제품인데. 이런 경우에는 남성 타겟을 빼고 여성으로만 타겟을 맞추는게 효율적이게 되는걸까요?


보스님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_ _)

광고메타데이터타기팅타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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