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보스로 도움을 받은 지 어언 2년이 넘었습니다.
많은 시니어 분들의 고견과 따뜻한 도움으로 다양한 업무를 스무스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수가 없는 이커머스의 1인 마케터로 성장하여, 이직 1년차가 되었습니다.
이제, 2022년도의 연간 업무 보고 (성과 및 수행척도 등...)을 발표해야하는데,
아무래도 비교대상이 없는 첫 발표인지라 어떤 것을 발표해야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저의 업무는 많은 분들과 동일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CRM을 포함한 SNS, 네이버, 대행사 관리, 바이럴 등...)
- 프로젝트 기획 및 제작
이에 대한 발표로 아래와 같이 준비하려는데, 혹시 부족한 점이나 더해져야할 부분들이 있을까요?
-
자사몰 사이트 리포트
mau, dau평균, 페이지뷰, 체류시간, 이탈률 -
자사몰 방문자 분석
- 유입 경로, 유입 키워드 → 광고와 자연유입 유저 비교
- 방문자에서 회원으로의 전환율 → 데일리, 주간, 월간, 연간
- CPA → 1명당 회원가입 비용
-
광고비 대비 실제 매출 구조 분석표
- 외부 진행 광고 : 광고와 해당 캠페인에 대한 기간을 사이트 매출 및 리포트와 비교 분석하여, 광고 효율 체크 → 이탈률 등의 자료도 함께 확인 필요
- 진행 프로젝트의 사용자 추이 분석
- 프로젝트 페이지 (dau, 이탈률 분석)
1. 위와 같은 자료가 부족하지는 않을까요?
2. 실제로 2주 내에 1년치의 해당 자료를 분석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하하..)
3. 혹시, 이커머스 마케터 분들 중에서 위 자료에 추가적으로 더 소구하시는 보고 포인트가 있으신가요?
이직 후, 처음 보고하는 자료이고 아무래도 사수가 없는지라 정말 잘하고 싶은데
마음에 어렵네요! (연봉협상이 곧 찾아옵니다.)
어떻게해야 업무의 포인트를 잘 전달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많은 분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아이보스 여러분, 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usia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