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66리터

네이버 브랜드 카탈로그 전상품 진행고민

2022.12.17 13:52

하나씩

조회수 1,16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5%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탈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1. 일반상품은 "상품명,속성,해시태그,카테고리" 정도가 일반 seo영역에 노출 되는데 
2.카탈로그는 "상품명,속성" 만 일반 seo영역에 노출이 됩니다

현재 제가 일반상품과 브랜드 카탈로그의 상품들을 일반 키워드 순위를 전체적으로 체크하는데

-문제점
1.일반 상품일때 여러가지 키워드에 노출이 되는게 오히려 매출량이 높습니다 (seo순위는 조금 덜 오름) 
2.현재 저희 업체는 브랜드 카탈로그가 "브랜드명+상품코드"로 상당히 제한적입니다(속성으로만 추가노출중)
3.저희 상세속성 모델명에도 "와이드,캠핑,led" 같은 제목이 적혀 되어있고 상품 포장 박스에도 기재 되어
있고 리뷰에도 모델명이 보이는 사진이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는 카탈로그에 키워드 추가로 밖에 
안보인다며 계속해서 전부 반려를 주시네요..
4.그러면 브랜드 키워드를 예시를 들자면 "2웨이" "투웨이" 는 동의어 이고 해당 키워드로 검색시 두개가

서로 다른 상품이 뜬다 저희 브랜드 상품의 이름이고 이거를 카탈로그명에 기재 요청을 드려도 반려가 되는 모습을 보며 절대로 변경이 불가한가 라는 생각이 드는 중입니다.


-해결법(질문)
1.기존의 상품들은 seo 부분을 포기하고 최대한 노력한다.
2.현시점부터 신규 상품들은 "브랜드명+상품코드+일반키워드" 이런 조합으로 네이버,오픈마켓에 첫 등록부터 seo에 맞춰 등록을 진행을 한다.
3.현재 기존에 있던 카탈로그 명을 상품명 또는 자사 브랜드 키워드를 추가 해보신 분이 있으실까요?
(22년 초창기 까지만 해도 카탈로그명을 변경을 했다는 말을 몇번 들었습니다)

해결법(질문)에 부족한 부분이나 개선점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랜드검색광고네이버SEO네이버쇼핑검색네이버쇼핑네이버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66리터 중 80%인 132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