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구글애즈, 전환없는데 클릭률 좋은 키워드들을 지울까요 살릴까요?

2022.09.21 15:27

FCBFI

조회수 557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키워드광고 전략을 세우는데 혼자 생각하기엔 정답이 없는 것 같아서 여기 마케팅 동료분들께 조언 및 의견을 여쭤보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이보스 첫 글쓰기...콩닥콩닥)


최근 구글애즈에 월별 60만원 정도 소진하고 있는데, 실적이 나쁜 키워드(WORST)들을 어느정도 삭제하고 실적이 좋은 키워드(BEST)들의 비중을 높여서 같은 60만원이더라도 많이 노출 및 클릭되게끔, 실적 나쁜 키워드들을 최적화하려고 하는데


이게 참...최근 6개월분의 각 BEST/WORST 키워드들의 실적을 뽑아보니 WORST 에 있는 키워드들이 BEST 키워드들보다 노출량과 클릭수도 많고 또 WORST 키워드 문구도 저희 비즈니스에 많이 연관되어 있는지라.... 아래 실적을 조사해본 이미지를 공유드립니다.


<총계값 + BEST키워드>



<WORST 키워드>



1) 어느 정도 WORST 키워드들을 삭제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2) 제 의견은, WORST 키워드들이 우리 비즈니스에 많이 연관되있다보니 당장에 WORST 키워드들이 전환은 안됬지만 뭔가 검색을 타고타고 해서 1스택, 2스택 쌓이면서 다른 키워드의 매출전환에 기여하는 걸로 전 가설을 세우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구글애즈키워드광고키워드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