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 광고, 상품명도 바꿔야 될까요 ?

2022.09.19 11:04

Cadyhiki

조회수 1,06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90%

안녕하세요 
약 2달전 스마트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모음전 상품도 무조건 1번옵션에 관한 키워드만 사용할 수 있게 바뀌어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내려갔던게 생각나네요...ㅜㅜ

부랴부랴 수습하고 지금은 정상적으로 팔고 있으나, 아침에 경쟁업체들 모니터링 하던 중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



1. 정책 변경 당시, 대다수의 업체가 쇼핑검색 광고의 노출용 상품명을 통해 1번 옵션명이 아닌 포괄적인 상품명으로 사용

2. 금일 모니터링 하던 중 이전보다 이러한 업체가 줄어들고, 광고 시에도 단일 옵션명으로 변경한 사례가 보임

3. 이를 네이버에 문의해보니 광고 노출명 또한 단일 옵션명으로 바꿔줘야 한다는 답변

4. 그럼에도 아직 1페이지 최상단, 중단 쯤에 올라오는 광고 절반가량이 옵션명 x 포괄 상품명 기재



네이버에서 들은 답변이 있으니 바꾸는게 맞다고 생각하나, 몇몇 상품은 바꾸기 어려운 문제도 있고

분명 판매량이나 스토어 규모도 저희보다 큰 업체들이 노출도 더 잘되는데 안바꾼다는건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고민이네요.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조언가능하신 선배님들 계실까요 ?

스마트스토어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