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앱 마케팅 시 확인해야 하는 데이터 문의드립니다.

2022.08.29 16:59

ua164822

조회수 37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앱 마케팅을 처음으로 시작하려는 마케터입니다.


우선 저희 서비스가 웹(PC)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공중이여서 모바일은 예전에 만들어만 놓고 방치하고 있었는데요. 최근들어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 여러 마케팅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기존에 웹은 GA를 통해 페이지 뷰나 유입경로 등을 확인하고 GTM을 통해 이벤트를 설정하여 클릭수등 확인하였는데요, 모바일은 전문 개발자도 부재한 상태이고  앱 마케팅을 진행해본 경험이 없어 어떤 지표들을 KPI로 잡아야하는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우선 GA에 모바일 계정을 만들어 놓고 Firebase sdk 작업을 추가 준비중에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쌓인 다면 어떤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는 지 문의드리며, 또 어떤 데이터를 확인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 정리>

1. GA4에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데이터스트림에서 안드로이드/IOS Firebase SDK를 각각 추가 예정인데 해당 작업(구성파일추가 및 SDK설치)만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수집 되는건지


2.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쌓인다면 GA에서 어떤 모바일 앱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볼 수 있는지


3. 모바일 앱 마케팅 시 어떤 데이터들을 KPI로 정하시는지? 앱 성격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항목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면 웹에서는 페이지뷰가 중요하지만 앱에서는 안중요하다는 말이 있어서요..특히 저희는 홈 화면에서 각 메뉴들로 얼마나 이동하는 지가 궁금한데 이 또한 확인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조금의 내용이라도 답변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GA4파이어베이스마케팅모바일앱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