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UA)와 구글태그매니저를 같이 설치하였는데 다른것들은 문제가 안되는데 이탈률이 0% 혹은 100%로 (소수의 일부채널 제외) 집계되는 문제가 있어서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삭제했거든요 ㅠㅠ 이탈률이 이제는 슬슬 잡히나 싶더니 향상된 전자상거래부분에서 실제주문과 주문집계가 차이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ㅠㅠ(카페24 향상된 전자상거래 앱 사용 중) 아래와 같이 코드를 제외하였는데 혹시 뭔가 문제가 있을까요?? 보호가 필요한 부분은 --------------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금 이탈률 부분 문제로 추정되는건 <link rel=canonical" href="--------------"> 요 항목인데 맞을까요 ㅠㅠ 아니면 GA와 GTM이 충돌이 나는걸까요 GA코드를 완전 삭제하는게 맞을지요
<수정 전>
<link rel=canonical" href="--------------">
<!-- Google Tag Manager -->
<script>(function(w,d,s,l,i){w[l]=w[l]||[];w[l].push({'gtm.start':
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script>
<!-- End Google Tag Manager -->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
</script>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
</script>
<meta property="og:title" content="--------------">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
<meta property="og:url" content="--------------">
<link rel="canonical" href="--------------">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