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GA 이탈률의 집계가 궁금합니다.

2022.08.05 19:49

일리삼

조회수 45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웹 어플리케이션 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GA를 사용하면서 이탈률에 대해 궁금하여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상으로 검색을 하여 찾아보니 해당 페이지에서 아무 상호작용 없이 같은 세션이 아닌 다른 세션으로 나가게 되면 이탈률로 친다고 적혀 있는데 저희 쪽의 홈페이지 구조가 조금 애매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조를 잠깐 설명하면


제품 설명용 랜딩 홈페이지(위에 시작하기 버튼 있음)(www.item_info.com 이라 가정)

-> 전혀 다른 페이지 (실제 개발한 웹 어플리케이션 페이지)(www.item_play.com 이라 가정)


이렇게 두개의 페이지로 운영중이며 두 페이지는 모두 서버도 다릅니다. 완전히 다른 페이지죠


제품 설명 페이지인 item_info 에는  요금, 가이드 등이 적혀 있구요 

실제 제품인 item_play 으로 갈 수 있는 버튼이 처음 메인 페이지에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인 item_play를 북마크에 추가 하거나 제품 주소를 직접 입력하지 않는 이상 제품 설명용 랜딩페이지인 item_info를 거쳐야만  item_play 사이트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질문 드리겠습니다.



1. 두개는 다른 세션으로 취급 때문에 item_info 에서 이동 버튼을 클릭 하여  item_play 이동하는것은 이탈로 치나요?


2.  item_info 페이지에서 item_play로 가는 버튼(div 제작)을 클릭한 것을 상호작용 이벤트로 쳐서 이렇게 이동 한 것은 이탈로 치지 않나요?




따로 태그를 달아놓거나 상호작용 이벤트로 달아놓지는 않았습니다.


item_info 페이지의 이탈률이 생각보다  높은데 이 부분이 item_play로 가기 위해서  나간 사람도 이탈률에 치는지 아니면 그 사람들은 클릭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탈률로 치지 않는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이탈률GA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